교회소개

그날교회는 복음신앙에 굳게 서서 사랑하며 선교하는 교회입니다.

담임목사 인사말


그날교회는 예수님이 내게 오신 그날의 구원의 감격을 가지고 주님 오실 그날을 바라보며 복음과 사랑으로 한 영혼을 소중히 여기며 살리고 회복시키는 교회입니다. 그날교회는 복음과 성령안에서 나라와 민족이 회복되고 열방의 복음화를 위해 헌신하는 교회입니다.

복음신앙에 굳게 선 교회

복음은 믿는 사람을 구원하며 회복하고 변화된 삶을 살게 하는 하나님의 능력입니다. 복음은 연합하게 하는 하나님의 능력입니다. 복음은 예수님을 닮은 하나님의 사람으로 변화되어 그분의 나라를 위해 살게 하는 능력입니다. 나라와 민족을 치유하고 새롭게 할 능력도 오직 복음입니다. 복음이 해답이고 능력입니다. 유혹과 세속화, 많은 어려움과 박해 가운데서 그리스도인과 주님의 몸된 교회가 가장 중요하게 여기며 붙들어야 할 것은 바로 복음입니다. 그날교회는 모든 성도들이 복음신앙에 굳게 서서 복음에 합당하게 생활하는 복음적 교회입니다.

성령에 의해 움직이는 교회

교회는 말씀으로 역사하시는 성령을 따라 움직이는 주님의 몸입니다. 교회는 성경 말씀으로 가르쳐 주시고 인도하시는 성령님께 민감하며 성령을 철저히 의지해야 합니다. 교회는 성령에 의해 시작되고 성령에 의해 움직이며 성령에 의해 하나님을 영광스럽게 해야 합니다. 우리는 성령님에 의해 움직이며 성령에 의해 하나님의 뜻을 이루는 교회를 소망합니다.

영적 가족공동체

우리는 예수님의 십자가로 하나님의 자녀가 되었습니다. 더 이상 낯선 사람들이거나 나그네들이 아니라 하나님의 가족입니다.(빌1:19) 우리는 십자가로 둘을 하나로 만드신 예수님의 사랑과 통치아래서 모든 것을 뛰어넘은 하나인 주님의 몸을 추구합니다. 우리는 주님의 계명대로 서로 사랑합니다. 서로의 성장을 돕습니다. 복음으로 하나된 영적가족 공동체는 예수님의 통치와 사랑안에서 이 나라와 민족이 어떻게 회복되고 변화될지를 보여주는 대안적 사회이며 세상의 소망입니다. 우리는 복음 안에서 가족이며 하나되게 하신 하나님의 나라를 누리며 확장해가는 공동체를 꿈꾸며 전진합니다.

선교하는 교회

복음을 전하라고 하신 주님의 명령을 따라 우리는 선교적 교회를 추구합니다. 우리는 계속 나라와 민족, 열방의 복음화에 참여합니다. 또한 내가 있는 곳이 선교지요, 내 삶이 곧 선교라는 선교적 사명을 가지고 사랑으로 선교하는 교회를 소망합니다. 우리는 나라와 민족, 열방에 복음을 전하여 하나님의 나라를 확장하는 아름다운 일에 참여하는 교회로 계속 달려갈 것입니다.

허남일 목사 올림